성남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자체 경진대회 개최

정부혁신 기반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이길순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7:42]

성남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자체 경진대회 개최

정부혁신 기반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이길순기자 | 입력 : 2020/10/30 [17:42]

 

▲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이길순 기자] 성남시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자체 경진대회 개최 결과 장애인 택시바우처 사업인공지능 CCTV 스마트관제 솔루션 구축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고 10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정부혁신 사례를 발굴하여 혁신행정 기반조성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개최하였다.

 

시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부서 12개 사례에 대해 1030일 오전 10시 시청 산성누리에서 PPT 발표 자리를 마련해 최종 심사했다.

 

심사 결과 장애인복지과의 장애인 택시바우처 사업 시행과 스마트도시과의 인공지능 CCTV 스마트관제 솔루션 구축 사업최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이 외에 10건은 우수 사례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장애인 택시바우처 사업은 장애인 이동권을 보장하고 기초자치단체 최초 수요자 중심의 선도적 행정을 구현한 성남시의 대표적 사업 중 하나다.

 

함께 최우수상을 받은 인공지능 CCTV 스마트관제 솔루션 구축 사업CCTV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 선별 관제 시스템을 구축한 사례이다. 이에 관제효과를 증대시키고 사건·사고를 사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 10건은 우수 사례로 선정했다.

 

토지정보과의 이동 지도 제작시스템(MMS)을 활용한 3차원 공간정보 구축’, 토지정보과의 재난안전 대응 드론기반 다중관제시스템 구축’, 예산재정과의 주민참여예산제 온라인 플랫폼 콘텐츠 구축’,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플랫폼 구축등이다.

 

성남시는 오는 11월 개최하는 직원조회 시, 최우수상을 받은 부서에 50만원, 우수상을 받은 부서에 30만원의 포상금과 상장을 주고, 전 부서에 전파할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새우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