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내 안의 불안감 다스리기” 온라인 부모교육 실시

이길순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7:46]

월드비전 “내 안의 불안감 다스리기” 온라인 부모교육 실시

이길순기자 | 입력 : 2020/07/02 [17:46]

 

▲ 부모교육  © 한성뉴스넷

 

[한성뉴스넷 = 이길순기자]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원)에서는 꿈꾸는 아이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30(), 상반기 꿈디자이너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내 안의 불안감 다스리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성남복지관 행복나눔상담실 윤정란 실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특별히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인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하였다.

▲ 부모교육  © 한성뉴스넷

 

불안감의 종류와 원인 및 해소방법 찾기와 함께 불안 및 우울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사전 및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아동들의 보호자 및 지역주민 50여명이 강의에 참여하였다.

 

교육에 참여했던 보호자들은 교육 후 온라인으로 실시한 설문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불안감이 많았는데 매우 친근하게 부모의 마음을 잘 공감해주고 아이의 입장도 이야기 해서 좋았다.”, “부모의 불안이 아이들에게 전해진다는 것이 미안하고, 신뢰감과 일관성을 갖고 아이가 안전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함께 해야겠다.”고 다짐을 밝히기도 했으며, “온라인을 통해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강의 방법에 긍정적으로 적응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교육을 주최한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정병원 관장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을 갖고 부모와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꿈꾸는 아이들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