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최초 박호근 의원, ‘2019 지방정부 의정대상’ 최우수상 수상

이길순 | 기사입력 2020/02/14 [19:07]

성남시의회 최초 박호근 의원, ‘2019 지방정부 의정대상’ 최우수상 수상

이길순 | 입력 : 2020/02/14 [19:07]

 

▲ 한국지방정부의정대상(성남시의회 박호근 의원)  © 한성뉴스넷


성남시의회 의원 중 최초로 박호근 의원은 13()한국지방정부학회에서 주관하는 ‘2019 지방정부 의정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지방정부학회는 지방정부 정책 및 행정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1천여 명의 교수들로 구성된 우리나라 대표 학회로, 이번 ‘2019 지방정부 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모범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원 가운데 교수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상이다.

 

박호근 의원의 최우수상 수상은 앞서가는 지방의회로서 성남시의회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성남시의회 재선의원인 박호근 의원은 현재 제8대 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자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활발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7대 의원 시절부터 발의한 조례 건수가 123건에 달하며, 성남시 개인택시운송사업의 양도 및 상속 허용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조례안 재의결 무효확인 소송 끝에 제정을 이루어낸 공을 심사위원으로부터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박 의원은 이 상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지방의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겸손한 자세로 주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