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회도서관 개선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개최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0/23 [11:28]

경기도의회, 「의회도서관 개선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개최

이길순 | 입력 : 2019/10/23 [11:28]

 

▲ 의회도서관 개선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 한성뉴스넷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는 관련 학계 및 전문가와 함께 지난 22() ‘의회도서관 개선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오후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도서관 신청사의 체계적 이전의 방향성 및 입법 지원활동을 강화하는 전문성의 정책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개최되었다.

 

▲ 의회도서관 개선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 한성뉴스넷


수원과학대학교 고재민교수의 도서관 트렌드 소개를 시작으로 열람봉사과 마을순과장의 국회도서관의 전문서비스 추진 사례의 발제가 진행되었다. 다음으로 이어진 전문가들의 토론에서 정윤경위원은 신청사의 의회도서관은 의원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경기도의회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는 개방적인 공간으로 구성해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이에 고재민교수와 백민철대표(BM컴퍼니)는 신청사의 의회도서관을 로비, 카페 등과 연결해 독서는 물론 전시적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현실적 응용방안을 제안하였다.

 

이동현위원은 대표도서관과 행정도서관이 존립하는 바 의회도서관에서 현재 수행하는 기능을 검토하고, 필요시 대표도서관에 기능을 통합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마을순 국회 열람봉사과장과 조미아 교수(경기대) 역시 책이 더 이상 도서관의 중요 구성이 아닌 만큼 도의회도서관은 정보를 통한 의원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기능전문화를 추구해야 할 것이라고 발언하였다.

 

 

이날 신낭현 의회사무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간담회는 신청사로의 이전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도의회 도서관의 기능 및 전문성을 강화하는 정책방향성 수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도서관은 오늘 간담회에서 제안된 학계 및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청사 이전의 방향성 및 전문성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