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와 함께하는 희망꾸러미 사업 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이길순 | 기사입력 2019/10/19 [18:08]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와 함께하는 희망꾸러미 사업 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이길순 | 입력 : 2019/10/19 [18:08]

 

▲     ©한성뉴스넷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경기도와 이마트 및 지역 내 자원봉사자와 함께 지난 18()부터 19() 2일간 동탄2신도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포장 활동 및 명랑운동회를 진행했다.

 

이번 희망꾸러미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식료품 및 생필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공산품 및 생필품 등을 담은 물품상자를 지원하고 취약계층과 가족봉사단이 하나가 되는 명랑운동회로,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     ©한성뉴스넷

 

특히 이번 희망꾸러미사업은 이마트의 후원으로 다양한 식품을 지원할 수 있었으며, 18() 이마트 관계자 및 지역 내 자원봉사자 30여명이 동탄중앙어울림센터 광장에 모여 포장한 희망푸드박스는 19() 지역 내 취약계층 400가구에 전달되었다.

 

한백중학교에서 진행된 명랑운동회는 화성시 시의원 및 동탄4, 5, 6, 7동 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봉사단 20여가정과 어르신 30여명이 함께 한 팀이 되어 공굴리기, 신발던지기, 댄스경연대회, 한마음 레크레이션 등을 진행하여 마음이 풍성한 하루가 되었다.

   

▲     ©한성뉴스넷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가족자원봉사자는 어르신을 보면서 돌아가신 아버님 생각이 많이 났다. 어르신과 2시간을 함께 활동했는데, 이제 친해졌는데 헤어지려니 많이 아쉽다. 앞으로도 주민들의의 화합을 위하여 이런 행사를 많이 진행 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행사 참여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최성규관장은동탄4, 5, 6, 7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 할 수 있어서 이런 행사가 가능하였다.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 기업이 협력을 통하여 더 많은 나눔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하겠다. 희망 담은 희망푸드박스 전달로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취약계층을 위해 함께 나눔을 실천해주신 이마트 및 자원봉사자분들게 감사드린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이번 희망꾸러미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원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편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금강애기나리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