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는 선배, 함께하는 후배”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제22회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8/14 [20:52]

“소통하는 선배, 함께하는 후배”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제22회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이길순 | 입력 : 2019/08/14 [20:52]

 

▲     © 한성뉴스넷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지난 85()~9(), 5일간 성남시 내 청소년 20명과 우리가 다함께 지킬 수 있는 에티켓이라는 주제로 제22회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였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매년 동계하계 방학 기간에 권리형 자원봉사 교육과 세대 통합 활동을 바탕으로 권리형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세대 간 인식개선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 청소년자원봉사학교     © 한성뉴스넷


또한 학생들의 권리형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복지관 내 선배시민대학 수료 어르신과 사회복지전공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였다.

 

올해는 청소년과 노인이 서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조별활동과 노인의 사회참여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시니어 바리스타 체험을 하였다. 더불어 주제토론을 통하여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모란역 및 성남동 일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 청소년자원봉사학교     © 한성뉴스넷


선배시민으로 참여한 조00 어르신(, 74)아이들과 함께 문제를 토론하고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 뜻 깊었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보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희망차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또 후배시민 최00(, 14) 학생은 어르신들 바리스타는 처음이었는데, 어르신들이 사회참여를 하시는 모습을 보고 매우 존경스러웠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응원하겠다.”라고 하였으며, 00(, 16) 학생은 어르신들과 같이 토론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어르신과는 대화가 어렵다는 선입견이 사라졌고, 함께 공감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다가오는 동계방학 기간에도 운영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 자원봉사포털 및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VM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앞으로도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권리형 자원봉사 및 세대통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