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생각 바꾸기

성남장복과 가천대가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5/18 [22:04]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생각 바꾸기

성남장복과 가천대가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이길순 | 입력 : 2019/05/18 [22:04]

 

▲ 가천대학교 재학생이 생각 나눔 부스에서 작성한 ‘‘장애’에 관한 생각     © 한성뉴스넷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은 장애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생각의 전환과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516(), 가천대학교 재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기획에서부터 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과 함께 진행하여 미래의 사회복지사들과 함께 장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수 있었다.

▲ 가천대학교 프리덤 광장에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     © 한성뉴스넷

 

한편, 이번 캠페인은 흰 지팡이와 안대를 활용한 시각체험, 점자 만들기, 청각장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배우는 수화체험, 장애인식개선 생각 나눔 부스, 인식개선 판넬 전시 부스로 이뤄졌다.

 

이 날 캠페인에 참여한 김○○ 학생(가천대 3학년)시각장애인과 시각장애인에게 길을 알려주는 시민의 역할을 하며, 시각장애인에게는 모호한 표현이 아니라 예를 들어 3m 직진한 후에 우회전하세요 와 같이 구체적인 수치로 설명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또한 음료팩에 장애에 대하여 다른 친구들이 쓴 문구를 보며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던 것 같아 여운이 남았다고 말했다.

 

성남장복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 통합되고, 성남시민들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2019년 하반기에 1차례의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