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안근로복지관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스포메틱스,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이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이길순 | 기사입력 2019/04/15 [12:33]

가나안근로복지관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스포메틱스,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이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이길순 | 입력 : 2019/04/15 [12:33]

 

▲     © 한성뉴스넷


성남시 가나안근로복지관(관장 이혜정)의 장애 근로사원들이 지난 413일 토요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의 초청으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장애인 고용촉진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공헌활동의 전략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 FC)이 가나안근로복지관 장애근로사원에게 문화체험으로 축구 경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     © 한성뉴스넷


 
문화체험에 앞서 대국민 대상 인식개선을 위해 장애인고용촉진캠페인과 청렴결의를 다지는 청렴캠페인이 진행되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 홍보대사 방송인 김현철씨의 참여로 더욱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사회공헌에 대한 공감대를 한층 높였다.

 

이어서 공단과 사회공헌 협약기업인 스포메틱스가 300만원에 상당하는 기능성 화장품을 가나안근로복지관에 기부하는 전달식이 진행됐다.

 

가나안근로복지관 이혜정 관장은 문화적으로 소외되는 장애인근로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이러한 문화체험의 인연이 계속 이뤄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 원종호 지사장은 공단과 참여 기관의 사회공헌활동에 자긍심을 높인 뜻 깊은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발달(지적, 자폐성)장애인 44명이 정규직 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가나안근로복지관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자 경기도 대표 사회적기업으로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생산, 쇼핑백 맞춤제작, 반려동물 수제 간식 판매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판매 수익금을 전액 근로장애인들의 임금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여가활동지원 등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문의 1577-7821)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더덕꽃
1/3
광고
광고